[전자신문] ‘신SW상품대상’ 총평

발행일 : 2017.07.10

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 무선 고속카메라가 보내온 영상을 실시간·다채널로 모니터링하는 스포츠비디오 판독·운동 분석용 프로그램이 도입됐다.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도 선보였다. 지식재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담은 플랫폼도 추천 대상에 올랐다.

컴아트시스템(대표 유동균, 설창훈)은 ‘MachREC-F640’은 녹화된 영상 중 운동선수 모션 각도, 속도, 거리 등을 측정·분석한다. 볼 궤적 표시, 연속 운동 파노라마 표시, 프린트, 연속적 운동 잔상 표시를 구현했다. 120초당프레임수(fps) 이상의 영상 4채널을 실시간 수집하는 것이 장점이다.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 ‘아이스트림(i-STREAM) 2.0’은 빅데이터·통계분석에서 데이터·텍스트마이닝, 머신러닝(기계학습) 모델 구현, 각종 예측 업무를 수행한다.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 결과를 시각화 한다. 제조·쇼핑몰·금융·공공 등 전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애니파이브(대표 김기종) ‘아이피브레인(IP-BRAIN) 3.0’은 지식재산관리 프로세스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한다.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와 지능형 분석기술이 바탕이다. 4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윈도·리눅스 등으로 운용체계(OS)도 다양화했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원문보기